UNIST, 화학 미래 이끌 학생 탐험가 모집한다!

Share on facebook
Share on twitter
Share on print
Share on email
2021 UNIST×무한상상실 미래 화학 탐험가 프로그램 참가자 모집 부울경 지역 학생 대상 … 고교생 7일(일), 중학생 21일(일)까지 신청

“미래 화학 탐험가로 성장하고 싶은 학생들 다 모여라!”

UNIST가 ‘2021 UNIST×무한상상실 미래 화학 탐험가 프로그램의 참가자를 모집한다. 대상은 부산울산경남 지역의 중학생과 고등학생이다.

미래 화학 탐험가 프로그램은 탄소중립 실현과 수소산업 생태계 조성에 꼭 필요한 차세대 화학 인재를 육성하기 위해 추진되는 프로그램이다. 한국과학창의재단이 지원하며, UNIST 화학과가 운영을 맡았다.

프로그램은 화학 핵심 역량을 강화하는 것을 목적으로 한다. 이를 위해 화학 강연과 실험, UNIST 투어 등이 제공된다. 학년별로 참가할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이 준비되어 있다. 참가자들은 UNIST 캠퍼스를 방문해 원 데이(1 Day) 캠프 방식으로 참가한다.

참가신청은 소속 학교를 통해서 할 수 있다. 고등학생은 오는 7()까지중학생은 21()까지 신청기간이다. 자세한 프로그램 정보는 소속 중, 고등학교에서 확인 가능하다. 참가자로 선발되면 별도의 참가비 없이 프로그램에 참가할 수 있다.

유자형 UNIST 화학과 학과장은 “새로운 시대가 찾아오면서 첨단 화학 연구의 중요성과 필요성은 점차 높아지고 있다”며 “중, 고등학생들에게 이런 미래를 소개하고, 경쟁력 있는 화학자로 성장하도록 돕는데 UNIST 화학과가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포스터-2021-UNIST-X-무한상상실-프로그램-참가자-모집

많이 본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