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학 꿈나무 찾는다.. 2023 UNIST 화학캠프 참가자 모집

Share on facebook
Share on twitter
Share on print
Share on email
부산, 울산, 경남 고등학교 대상...첨단 화학 강연 및 실험 프로그램 제공
7월 30일(일)까지 온라인 신청...8월 8일(화)부터 10일(목)까지 3일간 진행

2023 UNIST 화학캠프는 화학과 교원이 직접 알려주는 첨단 화학 강연과 실험으로 구성된 일일 캠프다. 오는 8월 8일(화)부터 10일(목)까지 UNIST 캠퍼스에서 매일 6시간씩 진행된다. 1회당 최대 30명의 학생까지 참여할 수 있다.

참가 대상은 부산,울산,경상남도 소재 고등학교에 재학 중인 학생이다. 학생이 개별적으로 홈페이지(https://chemexp.unist.ac.kr/)에서 참가 신청해야 한다. 신청은 7월 30일(일) 까지다.

또 과학문화 확산을 위해 읍·면 소재 고등학교는 특별 지원한다. 경남지역 읍·면 소재 고등학교에 한해 20~30명 규모 단체로 별도 참여 신청할 수 있다. 이 경우 교통비 일부를 지원할 예정이다.

조재흥 화학과 학과장은 “화학은 석유화학과 같은 전통 산업뿐만 아니라 제약·바이오, 탄소중립 기술 같은 첨단 산업 등의 기초가 되는 학문”이라며 “이번 캠프가 화학의 중요성과 새로운 면모를 널리 알리고 학생들이 화학자로 진로를 결정하는 데 도움이 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2023 UNIST 화학캠프는 과학기술정보통신부, 한국과학창의재단, 복권위원회와 UNIST 화학과의 지원을 받아 운영한다.

많이 본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