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NIST×스마트 수·과학실, 미래 화학 탐험가 모집!

Share on facebook
Share on twitter
Share on print
Share on email
부울경 지역 초ㆍ중ㆍ고교 대상, 학생 맞춤형 심화 화학 프로그램 운영
10월 31일(월)까지 온라인 신청, 11월 주말마다 화학 강연 및 실험 진행

UNIST가 부산, 울산, 경남 지역 초ㆍ중ㆍ고등학교 학생을 대상으로 ‘2022 UNIST×스마트 수·과학실 프로그램’ 참가자를 모집한다.

‘2022 UNIST×스마트 수·과학실’은 탄소중립과 소수산업 실현을 위한 생태계 조성에 필요한 경쟁력 있는 차세대 화학 인재를 육성하기 위해 추진되는 프로그램이다. 과학기술정보통신부와 한국과학창의재단에서 지원을 받아 UNIST 화학과에서 운영하고 있다.

11월 프로그램은 화학 강연과 실험으로 구성된 학생 맞춤형 심화 화학을 중심으로 구성되며, 1인 1조 실험으로 진행된다. 초ㆍ중ㆍ고교별로 다양한 프로그램이 준비돼 있다. 참가자들은 UNIST 캠퍼스를 방문해 원데이(1 Day) 캠프 방식으로 참가한다.

프로그램 참여는 10월 31일(월)까지 개별 온라인으로 신청 가능하며, 회당 30명에게 참가 기회가 주어진다. 참가자로 선발되면 별도의 참가비 없이 참여할 수 있다. 자세한 프로그램 정보는 홈페이지 및 소속 학교에서 확인 가능하다.

* 신청 페이지 바로가기: hiyalu97.wixsite.com/chemexp

조재흥 화학과 학과장은 “차세대 청소년들에게 첨단 화학 연구의 중요성과 다양성을 소개해 경쟁력 있는 미래 화학 인재로 성장하는 기반을 마련하고자 했다”며 “앞으로도 UNIST 화학과는 전문성을 갖춘 화학 프로그램을 꾸준히 운영해 기초과학 분야 인재 양성에 앞장서겠다”고 전했다.

많이 본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