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NIST 화학과
방문을 환영합니다!

UNIST Chemistry pioneers new frontiers of chemistry

화학은 흔히 중심과학(central science)으로 불리웁니다. 화학은 과학과 공학을 넘나들며 다양한 학문과 긴밀하게 상호작용을 하고 있으며, 그 가운데에서 화학이 접착제 역할을 하고 있습니다. 이 세상 모든 것들은 물질로 이루어져 있고, 화학자는 물질을 원자, 분자와 같은 아주 미세한 거리에서 세상 모든 것들을 공부하고 연구하고 있기 때문에 그렇습니다. 화학은 우리의 일상생활에도 빼놓을 수 없는 꼭 필요한 친근한 과학입니다. 아침에 일어나 요리를 하고, 커피를 마시고, 버스를 타고, 책을 읽고, 운동을 하고, 잠을 잘 때까지 우리는 화학의 홍수 속에서 살고 있습니다. 우리는 화학을 이용해 새로운 약을 만들기도 하고, 수소와 같은 에너지원을 저장하고 꺼내 쓰기도 하며, 생명현상의 본질을 더욱 잘 이해할 수도 있으며, 유연한 반도체 물질도 만들어 냅니다.

UNIST화학과에서는 이렇게 멋지고 아름다운 화학을, 보다 더 멋지고 아름답게 만들어가고 있습니다. 생명현상을 이해하고 우리의 건강을 담당하는 생명화학, 세상에 없는 새로운 물질을 창조해내는 유기화학과 무기화학, 일상생활에 꼭 필요한 소재를 담아내는 재료화학, 이 모든 화학의 원리를 이해하고 구축하는 물리화학까지, 열정이 넘치는 교수진과 학생들은 지금 이 시간도 새로운 화학에 도전하고 있습니다. 또한 모든 강의는 영어로 진행하며 국제 무대에서도 통하는 인재들을 길러내고 있습니다. UNIST 화학과는 IBS 센터와 같은 대형 과학연구센터를 보유하고 있으며, 국내외를 선도하는 훌륭한 연구 업적을 지속적으로 만들어가고 있습니다. 국내 최상의 연구환경에서 젊고 유능한 화학자들이 열심히 연구하고 공부한 결과물들이 세상을 멋지게 변화시키고 있습니다!